상단 이미지
HOME Article

2022 바로고 딜리버리 리포트 발간

바로고에서는 매해 바로고 배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배달 업계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정리한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는데요.
'2022 바로고 딜리버리 리포트'가 발간되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해는 성장기를 거쳐 성숙기에 접어든 한 해였는데요. 
바로고 데이터로 살펴본 지난해 배달 시장 이야기,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리포트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_바로고_딜리버리_리포트.pdf 다운받기


'묶음 배달' 수행한 라이더, 시간당 배달 건수 24% 높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단건으로만 배달한 라이더보다 '묶음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의 동선 효율성*이 24% 가량 높았는데요. 이 차이는 배달 극성수기인 겨울에 약 37%로 더 크게 벌어졌습니다.
​*동선 효율성이란, 라이더의 시간당 배달 건수를 의미합니다.





바로고, 숙련된 라이더 인프라 기반으로 경쟁력 확대

지난해 바로고 풀타임 라이더(주 36시간 이상 근무)의 주당 평균 근무 일수는 5.73일로 전년대비 약 4.5% 늘었습니다. 근무 일수가 늘어난 만큼 이들의 숙련도 또한 증가해평균 배달 수행 건수가 2020년 시간당 3.9건에서 2022년에는 4.1건으로 많아졌는데요.





​바로고는 숙련 라이더 증가 요인 중 하나로 전국 1천 5백 여곳의 '허브'(지역 배달대행 업체)를 꼽았습니다. 허브는 라이더와 상점 간 업무를 조율하고, 라이더가 필요한 용품 리스 등 제반 마련을 지원하는 '거점' 기능을 합니다.

​바로고는 선순환 인프라 조성을 기반으로 관계사, 파트너사와 함께 허브와의 접점을 높이는 '배달용 전기 이륜차 전환 사업', '상점 영업 및 식자재 납품 사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배달의 일상화, 다양화"

지난해는 주문 쏠림 시간대가 분산되고, 배달 가능 품목도 다양해지는 등 배달 서비스가 일상 속에 완전히 자리잡은 모습을 관측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오전(7~10시) 시간대 배달 건수는 전년 대비 20.4% 상승했으며, 바로고 라이더가 배달한 화장품, 의약품 등의 비음식군 상품은 총 6백만 건에 달합니다.





​이 외에도 리포트를 통해 바로고 프로그램 사용자 통계 및 인터뷰, 배달 서비스 거래 데이터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 바로고 딜리버리 리포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른 아티클 보기

라이더 바로고 라이더 지원 방법

바로고 라이더로 활동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바로고 라이더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내용을 체크하고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 사전 체크 사항라이더...

이전 아티클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