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이미지
HOME Article

역삼/고터/송파/정자 등 핵심 상권에 입점하려면? - 도시주방 ②편



바로고의 공유주방, 도시주방을 소개합니다! 👉1편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바로고의 공유주방 브랜드 ‘도시주방’은 수도권 핵심 상권에 벌써 7호점까지 진출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각 지점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쭉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이나 가게 운영 효율화, 가게 이전이나 확장을 고민하고 계신 사장님들이라면 더 주목해주세요!😃


도시주방 지도 이미지



도시주방 1호점 마포점 이미지

1호점 (마포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118

도시주방은 1호점은 코워킹&카페 공간을 제공하는 로컬스티치 서교2호점에 입점해 있습니다. 반경 3km 이내 합정동, 망원동, 상수동, 연남동 등 마포구 핫플레이스와 인접해 있으며 홍익대, 연세대, 서강대, 명지대 등 대학가 상권과도 가까워 배달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1인 가구 비율이 매우 높은 상권입니다.





2호점 (역삼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6길 14

역삼역 도보 2분 거리 내 공유오피스 위워크 빌딩에 입점하여 직장인 타깃으로 가게를 운영하려는 사장님들에겐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반경 3km 근방으로는 아파트 단지도 인접해있어, 4인 가구,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구 유형으로 구성된 주거-오피스 복합상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도시주방 2호점(역삼점)은 딜리버리 및 픽업 고객들을 위한 별도 픽업존을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고, 매장 방문 시에도 편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약 80석의 홀 좌석도 갖추고 있습니다. 딜리버리, 포장, 매장(홀) 운영까지 일석삼조로 매출을 높여보실 수 있죠!



도시주방 3호점 고터점 이미지

3호점 (고터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94

도시주방 3호점은 유동인구가 많고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쇼핑센터 지상 1층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높은데다 약 60석의 감각적인 홀 공간도 갖추고 있습니다.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냉면 맛집이나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입맛을 가진 고속터미널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더불어 반경 3km 이내 서초구 대규모 주거 단지와 강남구 오피스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1인 가구 비율도 높아 매장(홀) 방문객 뿐만 아니라 딜리버리 매출도 안정적으로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주방 4호점 서초점 이미지

4호점 (서초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21길 17

도시주방 4호점(서초점)은 강남, 성남, 여의도, 강북 등으로 물류 이동이 용이하다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정기식&케이터링에 최적화된 지점입니다. 특히, 근처 오피스 상권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정기 구독형 도시락'이나 기업행사 및 소규모 파티 등에 적합한 '케이터링 푸드' 제조에 적합한 전용 주방 공간 및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도시주방 5호점 정자점 이미지

5호점 (정자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331번길 9-9

도시주방 5호점(정자점)은 정자역 근처에 입점해, 반경 3km 이내에 분당구 대규모 주거 단지를 끼고 있어 주중, 주말 모두 배달 수요가 끊이지 않습니다. 또한 정자역 주변으로 오피스 상권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분당구 내에서도 매우 우수한 배달 현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도시주방 정자점에 입점해 있는 한 카페 브랜드는 불과 오픈 한 달 만에 2,000만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고 해요.



도시주방 6호점 송파점 이미지

6호점 (송파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45길 3-24

송파구는 서울시 내에서 배달이 가장 활발한 지역 1, 2위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도시주방 6호점(송파점)은 송파구 정중앙인 석촌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잠실동, 석촌동, 송파동, 방이동, 가락동 등 1인 가구 및 다인가구가 밀집되어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포진되어 있어 포장 주문 및 배달 주문이 매우 활발한 지역입니다.



도시주방 7호점 강동점 이미지

7호점 (강동점)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75길 52

도시주방 7호점(강동점)이 위치한 지역은 강동구 내 대규모 주거인구 밀집 지역인 천호동, 길동, 성내동, 둔촌동과 인접해 있어 배달 수요가 많은 곳입니다. 또한 근방에 오피스 상권이 새로 형성되면서 기업 이전이 계속되고 있어 오피스 정기식 및 이벤트 케이터링 수요 증가도 기대되는 상권입니다. 7호점은 이러한 상권 특색에 걸맞게 배달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포장)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픽업존, 방문 고객을 위한  매장(홀)에 소규모 식사 공간을 따로 마련했습니다. 또한 주변 오피스 상권을 타깃으로 대규모 정기식 및 케이터링 준비가 가능하도록 주방 공간을 설계하는 등 입점하시는 사장님들의 배달/포장/홀 매출 성장을 비롯해 케이터링 등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가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가게 운영 비용으로 고민이시라면?
주요 상권으로 이전이나 확장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 전문가에게 문의해보세요! ▼

도시주방 홈페이지 랜딩 배너

다른 아티클 보기

사장님 내 브랜드를 지키는 방법, 상표권 출원

레시피 베끼기로 SNS가 시끄럽거나 유사한 상호명으로 소송까지 갔다는 뉴스가 잊을 만하면 들려오는데요. 워낙 자영업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잘 되고 유명세를 타는 가게일수록 이런 상황을 꽤 빈번하...

이전 아티클 이미지
사장님 맛도 건강도 모두 잡으려는 요즘 소비자들의 식문화

음식을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 심리는 이제 보편적인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새롭고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는 반면 그럼에도 건강함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지속 가능한 건강한 ...

이전 아티클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