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이미지
HOME Article

라이더 활동을 위한 기본 준비 사항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고 라이더로 지원하고 담당 허브의 안내에 따라 라이더 등록까지 마쳤다면, 이제 라이더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준비할 차례입니다.  

본격적인 배달을 수행하기 전,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사항부터 소개합니다. 


🛵 바이크가 없다면 바이크 리스부터

라이더 활동을 위한 기초 장비인 바이크. 하지만 신규 라이더 가운데 개인 바이크가 없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바로고에서 라이더 활동을 시작하신다면, 개인 장비가 없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허브에서 운영하는 바이크 리스 제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양한 기종의 바이크 중 자신에게 잘 맞는 바이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스 비용은 연령대별 보험료 책정에 따라 제각각이라 허브에서 상담을 받으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바이크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만 리스 가능 여부와 선택 가능한 바이크 종류는 허브 환경에 따라 상이하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바로고 라이더 이미지1

📢 안전 교육 이수

수만 번 강조해도 부족할 문구죠. "안전이 최우선!"
배달 수행에 앞서 가장 중요한 준비 단계는 안전 교육 이수입니다. 허브에서 안내하는 안전 교육을 이수하고, 안전 캠페인 영상까지 확인해 라이더 안전 의식을 무장했다면 현장에 나가 주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로고 라이더 앱에 있는 '플레이' 페이지에 접속하면 안전 관련 주요 정책이나 계절별 안전 수칙 등 라이더 안전 관련 콘텐츠가 주기적으로 올라오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바로고 라이더 이미지2


🦺 라이더 필수 장비

배달을 위한 바이크를 선택했다면, 이제 보호장비를 비롯한 기본 준비물들을 챙겨야 합니다.

기초 장비는 헬멧, 딜리버리 백(배달 전용 파우치), 블루투스 이어폰, 무선 충전 거치대가 대표적입니다. 물론 라이더 활동을 계속 하시다 보면 각자 필요한 물품들이 추가적으로 생길 테지만, 가장 기본적인 용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헬멧
라이더라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헬멧은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주는 일등 공신입니다. 
헬멧은 내구성이 강하고 통풍 기능이 좋을수록 라이더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데요. 한몸처럼 몸에 지녀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니 다양한 브랜드의 헬멧 가운데 자신에게 잘 맞는 헬멧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바로고 헬멧 이미지


  • 딜리버리 백(배달 전용 파우치)
딜리버리 백은 배달할 음식과 물건을 담기 위해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에서는 딜리버리 백이 없으면 배달 수행이 불가능한 곳이 있을 정도니까요. 
특히 보온/보냉 기능이 있는 배달 전용 파우치를 사용하면 배달음식이 식지 않도록 보존해주고, 내부에 음료 거치대도 설치해 음료가 쏟아지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로고 배달파우치 이미지


  • 블루투스 장비
라이더 업무를 수행하면서 틈틈이 주문 상황을 확인하고, 음식점 사장님들이나 허브와 연락하며 소통할 일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그럴 때마다 라이더들의 분신과도 같은 헬멧을 벗어서 통화하기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 영향으로 헬멧에 바로 부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비는 이제 라이더들의 필수장비로 자리 잡았습니다. 빠른 소통은 물론, 주행 안전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세나 블루투스 장비 이미지
라이더들이 많이 사용하는 세나 블루투스 [출처: 세나코리아 홈페이지]

  • 무선 충전 거치대
라이더들이 배달을 수행하면서 매번 휴대폰을 꺼내 네비게이션을 확인하거나 주문 상황을 확인하는 것은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도 많아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인데요.
바이크에 무선 충전 거치대를 부착해두면 라이더 앱으로 들어온 주문 상황을 체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길 안내 도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로고에서는 계절에 따라 라이더들의 피부를 보호하는 팔토시나 장갑, 수납력이 좋은 조끼,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 마스크, 비오는 날을 대비한 우비 등 다양한 라이더 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로고 라이더 굿즈 이미지


오직 바로고 라이더들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라 바로고 라이더 앱을 통해서만 쇼핑몰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바로고 플레이(라이더 앱 내 더보기 버튼 클릭 > 플레이 접속 > 플레이 몰)에서 접속하면, 라이더 전용 물품들을 한눈에 모아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아티클 보기

라이더 바로고 라이더 지원 방법

바로고 라이더로 활동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바로고 라이더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내용을 체크하고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 사전 체크 사항라이더...

이전 아티클 이미지
라이더 모든 라이더를 위한 공간 ‘라이더플레이’

라이더플레이는 바로고를 넘어 국내 모든 라이더를 위한 커뮤니티로써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바로고 라이더'앱 상단의 ‘더보기’란을 누른 후 하단의 ‘라이더플레이’ 버튼을 통해 접속...

이전 아티클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