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이미지 NEW'?>
HOME Article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지원, 정책들

22년 올 한 해도 채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코로나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은 시기에 모두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자금 마련에 고민인 사장님들이 많으시죠. 금리는 금리대로 부담이고 대출을 받고자 해도 복잡한 보증 절차를 진행하자니 연말이라 시간 내기도 부담이신 경우가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바로레터가 준비했습니다! 사장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다가올 새해에 도움이 되고자, 올해가 지나기 전에 확인하면 좋을 지원, 정책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높은 금리가 부담이시라면 확인 필수!


요즘 금리가 정말 무섭죠. 기준금리가 계속 인상됨에 따라 사장님들의 이자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어려운 상황 속 높은 대출 금리 때문에 걱정인 사장님들을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대환대출을 지원합니다. 



[출처: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



대환대출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인데요. 은행권 및 비은행권 고금리 대출을 성실상환 중인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해요. (3천만 원 한도) 이제 보름 정도 기한(마감기한 : 12.16(금) 18:00시까지)이 남았고 자금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확인해 보세요. 혹시 신용 조회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정책 자금 안내 페이지와 연결된 NICE지키미 페이지에서 전국민 무료 신용 조회는 물론 대출 가능 진단과 신용카드 추천 정보도 받을 수 있어요. 



📱 이젠 보증신청도 비대면으로!


바쁜 연말, 보증 상담을 받고 싶으셔도 상담은커녕 화장실 갈 시간도 없으시죠? 보증을 위해 따로 금융기관을 방문하기 여의치 않으신 사장님들에게 신용보증기금신보 ON-Biz를 소개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신용보증을 통하여 금융을 원활히 하고 건전한 신용질서를 확립하는 중소기업 종합지원 기관인데요. 신용보증, 경영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긴급한 경제 위기 극복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고 해요.




[출처 : 신보 ON-Biz 홈페이지]



신보 ON-Biz를 이용하시면 비대면으로 보증 상담 신청이 가능한데요. 담보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신용보증기금에서 신용도를 직접 심사 후 은행에 신용보증서를 제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보 ON-Biz 접속 및 회원가입 진행 후 보증신청을 진행하면 관할 지점에서 담당자 배정 후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 코로나 피해 부담을 낮추기 위한 새출발기금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회복되지 않은 사장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가 채무조정을 주관하는 새출발기금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이 보유한 금융권 대출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입니다. 



[출처 : 새출발기금 홈페이지]



코로나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상공인 중 3개월 이상 대출 상환금을 연체한 차주(상환 의무가 있는 사람), 가까운 시일 내 장기 연체에 빠질 위험이 큰 차주, 기타 피해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차주가 지원 대상인데요. 사업, 영업과 관련된 대출이 최대 15억 원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을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뉴스레터, '바로레터'
바로레터는 가게 운영 팁과 업계 트렌드 등 외식업과 관련된 전문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레터'를 구독해보세요!

다른 아티클 보기

라이더 한눈에 채무 파악하고, 무료 전문가 컨설팅까지 받는 꿀팁!

이곳 저곳에서 받은 대출들을 한눈에 파악하기 힘들어서 관리하기 어려운 분들 많으시죠? 대출을 제때 갚지 못하고 연체가 되면 [신용카드 사용 정지, 신규 대출 신청 거절, 휴대폰 할부 개통 제한] 등...

이전 아티클 이미지
사장님 웰빙은 옛말? 요즘 세대의 웰빙 트렌드 5가지

2000년대 초반을 휩쓸었던 웰빙 열풍, 기억하시나요? 먹는 것의 영양 측면에서부터 시작해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고자 했던 흐름이었습니다.그 웰빙, 다 지난 유행이고 옛말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이전 아티클 이미지